상단여백
HOME 문화 포토뉴스
5월에 개최되는 문화행사, 한눈에!!도, 매월 문화캘린더(공연,전시) 제작하여 문화행사종합정보 제공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내 주요 문화시설에서 개최되는 공연, 전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문화캘린더를 제작하여 매월 1일 도청 홈페이지(누리집) 새소식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표한 ‘2017 지역문화 실태조사*’결과 제주는 229개 자치단체 중 인구 1명 당 문화관련 예산액, 인구 천 명당 문화기반시설 수, 인구 만 명당 생활문화시설 수, 문예회관 공연장 가동일 수, 인구 만 명당 자체 기획 문화예술 공연 건 수 분야에서는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 2017 지역문화 실태조사(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문화정책, 문화자원, 문화활동, 문화향유 4대 분류․28개 문화지표 적용/ 226개 기초자치단체(시․군․구), 세종특별자치시, 제주시, 서귀포시 대상

이에 문화시설과 문화예술행사 기획 등 기반이 잘 갖춰져 있고, 문화생활을 향유하는 도민이 증가함에 따라 도내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문화행사(공연, 전시 분야)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여 체계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제주특별자치도 조상범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분산되어 있는 각종 문화행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하여 문화캘린더를 바탕으로 보다 많은 도민이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확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캘린더는 문화예술진흥원, 제주인놀다, 도내 주요 문화시설 홈페이지 등에 게재된 내용을 참조하여 제작하였으며, 도청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