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포토뉴스
수제 녹차 만들기 체험 교육생 선착순 모집28일부터 전화‧팩스‧공문으로 접수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

봄향기와 함께하는 수제 녹차 만들기 체험 교육이 오는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서귀포농업기술센터 농업생태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신양수)는 오는 28일부터 도민, 관광객 등 대상으로 수제 녹차 만들기 체험 교육생 9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녹차 잎을 따고 덖음, 유념, 건조 과정을 직접 체험하면서 수제차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일정은 4월 18일에서 20일까지 3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하며 1일 30명씩 총 90명을 계획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제주 녹차의 가치 및 차문화 교육 △수제차 만들기 이론 및 실습 △녹차 시음 및 다도교육 △금물과원 및 농업생태원 둘러보기 등이며 참가자는 직접 만든 수제차 30g을 가져갈 수 있다.

교육신청은 3월 28일부터 4월 10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 접수하며 전화, 팩스 또는 단체는 공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서귀포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체험료는 성인 5,000원, 청소년은 3,000원이며 미취학 아동 및 장애인은 무료이다.

이석준 농촌지도사는 “제주 차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녹차 향기 속에서 제주의 봄을 만끽하며 마음의 여유를 가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