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경제 포토뉴스
2018 청년 Dream 취업박람회, 이달 30일 개최47개 업체 현장면접 통해 183명 모집 및 취업 상담 진행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YWCA 청년일자리지원센터가 주관하는‘2018 청년Dream 취업박람회’가 10월 30일(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제주한라대학교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취업을 준비하는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들과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식회사 휘닉스중앙제주(주), 람정제주개발(주), 모노리스제주파크(주) 등 도내 47개 기업체가 참여해 183명을 모집하며 채용을 위한 현장면접이 진행된다.

아울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은행, 농협, 제주드림타워 등 9개 기관· 기업이 참여·멘토링존을 운영하며 채용계획 및 채용 시험 준비 등에 대한 구직자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직희망자는 행사장을 방문 이력서를 작성하고 현장등록 후 원하는 기업과의 심층면접과 채용상담을 받을 수 있다.

구직자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당일 행사장에서는 무료로 이력서 사진촬영과 이력서 컨설팅, 면접코칭, 지문인식적성검사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정보탐색존에는 제주특별자치도 고용센터, 제주청년센터 등 10개 기관이 참여하여 청년구직자들에게 취업정보와 훈련, 청년지원 프로그램 등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그 외 취업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취업타로, 취업다짐 캘리그라피, 청년건강지킴 등의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현장매칭관에서는 구직자들의 전공, 희망직무, 근무희망 지역 등을 고려해 채용상담 및 면접에 참여할 기업을 추천해줌으로써 지원자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① 청년취업 희망프로젝트, ② 일하는 청년 보금자리 지원, ③제주일자리 재형저축 등 “청년일자리 3종시리즈”와 미취업 청년들에 구직활동비를 4개월간 40만원씩 지원하는 등 다양한 청년 일자리 지원정책으로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