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포토뉴스
11개국, 41편의 드론 촬영 작품 제주 찾는다제1회 제주드론필름페스티벌 티져 트레일러 공개

지난 9월 20일 동북아경쟁부문 SOA(State of the Art) 섹션 본선 진출작 28편(영상 18편, 사진 10편)을 발표한 제1회 제주드론필름페스티벌은, 프로그램의 또 다른 한 축인 국제초청부문 POI(Point of Interest) 섹션에 선정된 작품들의 면모를 엿볼 수 있는 티져 트레일러를 오늘 공개했다.

 국제초청부문인 POI 섹션은 매년 특정 주제를 정해 집중 조명하는 섹션으로, 첫 회를 맞아서는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 2014년 이후 세계의 드론 영화’라는 주제 하에, 그동안 주요 국제 드론 영화제에서 소개된 작품 중 가장 인상적인 작품 13편이 소개될 예정이다.

 한/중/일/대만의 작품을 대상으로 한 동북아경쟁부문에 더해, 초청부문을 통해 미국, 프랑스, 스웨덴 등 8개국의 작품들이 소개되어, 총 11개국 41편(영상 31, 사진 10)의 작품이 이번 제주드론필름페스티벌에서 관객에게 선을 보이게 된다. 제주드론필름페스티벌의 사무국은 “경쟁부문 및 초청부문에 선정된 작품의 감독/작가 분 중 다수가 영화제에 참석할 의사”를 전달해 왔다며, 관객과 창작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영상 프로그램뿐 아니라, 드론 토크 및 각종 체험행사도 준비하고 있는 제주드론필름페스티벌은 한국 최초의 드론만을 위한 영화제를 표방하고 있으며, 오는 11월 2일부터 4일까지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서 개최된다.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