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포토뉴스
제주의 향기를 품다-제주사람들 영허멍 살아수다목포, 부산 등 도외 순회특별전 개최

제주특별자치도 민속자연사박물관(관장 정세호)에서는 ‘제주의 향기를 품다’ - 제주사람들, 영허멍 살아수다 순회특별전을 오는 9월 17일부터 10월 11일까지(25일간)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시회는 민속자연사박물관과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소장 이귀영), 부산 해양자연사박물관(관장 박남배)와 공동기획전으로 제주사람들의 일생의례에 담겨 있는 삶과 문화를 축약하여 보여 드리고자 기획 되었다.

또한 전시회를 통해 제주의 농경과 어로, 목축이 주 산업인 제주 땅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공동체는 예로부터 더불어 사는 상생의 삶터요, 조냥 정신이 몸에 밴 일상이었다. 또한 척박한 삶을 살아온 제주사람들의 독특한 문화와 어려운 환경을 극복해 나가는 제주인의 마음은 오늘날에도 연면히 이어지고 있으며 거기에 짙은 향기가 배어나는 유물50점, 사진50점 등 작품 100여 점이 전시된다.

개막행사는 오는 9월 17일(월, 16:00)에 개최되고 이후에 전시가 끝나면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어촌민속관으로 전시장소를 옮겨 전시될 예정이다.

민속자연사박물관 관장 정세호는 “앞으로도 지역 대표박물관으로서 제주의 민속문화를 적극 발굴하여 육지사람들에게 널리 알려 제주의 향수를 불러 일으켜 관광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람과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했다.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