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포토뉴스
여름방학 특집『감물향기 속으로』프로그램 운영제주추사관, 8. 10(금) 10시, 15시 2회 감물염색 체험, 사전 접수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김창조) “제주추사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추사유배지 주변에 심어져 있는 풋감을 이용한 감물염색 체험『감물향기 속으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라고 밝혔다.

올해 이 곳 유배지에 20여 그루 토종감나무에서 많은 열매를 수확하여 착즙(搾汁)하고 감물 들이는 행사를 관람객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이번주 8월 10일(금) 오전 10시, 오후 3시 2회에 걸쳐 체험을 계획하고 있다.

이 날은 우리 선조들의 여름철 즐겨 입었던 감물염색 방법으로 더운 여름철에 정취를 느낄수 있는 전통 체험을 즐길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사관 전시해설 및 추사작품 스탬프 찍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다.

이 곳을 찾아 체험을 희망하는 유아 및 초등학생과 학부모 30팀을 선착순으로 전화 (T.710-6802) 및 제주추사관 홈페이지(www.jeju.go.kr/chusa)를 통해 사전 접수를 해야 한다.

김창조 세계유산본부장은 “지역의 역사문화 유적지인 추사유배지에서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기획한 감물염색 체험 프로그램으로 제주 전통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고 전했다.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