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제주시,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 설치비 추가 지원- 하반기 2차 보조사업 신청·접수 중 -

제주시는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원에서의 자체 감량을 유도하기 위해2018년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 2차 보급사업을 추진 중으로,오늘부터 오는 31일까지 보조금 지원 신청을 접수 받고 있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음식물류 폐기물 다량배출사업장인 일반·휴게음식점, 집단급식소(공공기관, 복지시설 제외), 관광숙박업으로 상반기와 지원대상이 동일하고,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제15조 규정에 의한 건조방식, 미생물발효방식, 발효건조방식으로 음식물쓰레기 처리능력이 1일 1kg에서 99kg까지 설치된 감량기에 한해 보조금이 지원된다.  

이번에 지원되는 총 사업비는 450백만원으로 업종별 지원 비율은 집단급식소와 일반·휴게음식점 50%, 관광숙박업 30%이며, 사업장 소재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 또는 제주시 생활환경과로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홈페이지(www.jejusi.go.kr)에서 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공고일 : ‘18. 7. 10)  

본 사업은 이번 달 31일까지 신청서를 접수받아 8월 중 보조금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하게 되고, 감량기 설치 완료 현장을 확인 후 11월까지 보조금 지급을 완료할 예정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설치된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의 처리용량 보다 과다  투입 시 악취 및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적정 용량을 투입해야 함은 물론, 판매제품 생산이 육지부에서 도내로 유입되는 형태가 대다수이므로 제주에 지사를 두어 수시로 A/S가 가능한 업체의 제품을 선택하도록 당부하였다.  

한편, 제주시에서는 상반기 1차 사업으로 79개소 신청 사업장 중 49개소 사업장에 감량기 설치비 250백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