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제주시, 장마철·하절기 폐수불법배출행위 특별점검 실시- 폐수다량배출업소 120개소 및 사진처리시설 등 50개소 -

제주시는 장마철 집중호우 및 하절기 휴가철 느슨한 시기를 틈 타 폐수불법 배출행위 사전차단을 위하여 7월부터 8월말까지 두 달 동안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점검은 장마철이 시작되면서 집중호우 시 및 휴가철을 맞아 느슨한 시기를 이용하여 사업장에서 발생되는 폐수와 고농도의 사진처리 폐액 등을 무단으로 하수관 등을 통해 공공수역으로 배출시킬 우려가 높음에 따라 이를 사전에 차단하고 환경오염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실시한다.

대상사업장은 폐수배출시설 120개소와 사진처리시설 및 병·의원 X-Ray시설 등 50개소이며, 특별점검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민·관 합동으로 점검반을 구성하여 실시한다.

중점 점검내용은 ▲폐수배출시설에 대해서는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의 적정가동 여부, 폐수 무단누출 여부,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운영기록부 작성·비치 여부 등이며, ▲사진처리 및 병·의원 X-Ray시설에 대해서는 사진처리폐액 보관 상태 및 위탁처리가 적정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해 점검한다.

제주시 환경지도과장은 청정한 제주환경보전을 위하여 사업자 스스로 배출시설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는 당부와 함께 특별점검결과 폐수를 무단방류하거나 사진폐액을 하수관을 이용 무단으로 공공수역에 배출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고발과 함께 조업정지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X-Ray시설 위탁 처리시 준수사항

·현상액·정착액은 각각 분리 보관하여야 함

·보관용기마다 폐수의 종류를 표기하여야 함

·폐수의 발생량·처리량 및 수탁자에 관한 사항을 최종 기록한 날부터 1년간 보존하여야 함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