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포토뉴스
영어공부도 게임처럼 즐기는 에듀테크 스타트업 ‘캐치잇플레이’- 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보증’ 제주 2호기업 선정 -

제주에 사는 진하정(60세)씨는 요즘 모바일 영어학습 플랫폼인 ‘캐치잇 잉글리시(Catch It English)’ 앱(APP)을 키며 아침을 시작한다. 여행을 좋아하는 평범한 할머니의 일상에 지루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영어공부의 즐거움과 재미를 선사한 이 앱은 에듀테크 스타트업 ‘캐치잇플레이’(대표 최원규)가 만든 프로그램이다.

2017년 구글 에디터스 초이스에 국내 교육용 플랫폼으로는 최초로 선정된 ‘캐치잇 잉글리시’ 앱은 모바일 환경에서 게임화와 소셜 기능을 적용하여 사용자의 학습 동기를 향상시키고 머신러닝 기반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맞춤형 학습가이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온라인 상태에서의 학습자들을 연결시키는 협동학습 시스템의 국내를 포함한 일본, 대만에 특허 등록을 완료하기도 하였다.

이러한 우수성을 바탕으로 제주테크노파크(이하 JTP)는 지난 6월, ‘캐치잇플레이’가 신용보증기금의 ‘퍼스트펭귄보증’에 선정되어 3년간 10억 원의 보증자금을 지원 받는다고 밝혔다.

‘퍼스트펭귄보증’ 프로그램은 독창성과 기술력이 뛰어나고 미래 성장성이 높은 창업 3년 이내의 기업을 선정하여 3년간 최대 30억원을 지원하는 기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신용보증기금 서울서부스타트업 지점의 김상철 지점장은 ‘캐치잇플레이’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언어 학습 플랫폼의 우수한 기술력 및 콘텐츠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개척을 통한 높은 사업성과 창출이 기대되어 선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캐치잇플레이’는 2012년 NXC(넥슨 지주회사)에서 사내 인큐베이팅으로 시작하여 2016년 창업 후 한국게임학회의 기능성게임 대상, 중소기업진흥공단 대한민국 창업리그 우수상, 교육부장관이 선정하는 청년기업인 등의 유수의 수상경력으로 제품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현재 ‘캐치잇플레이’는 JTP와 함께 「지역SW기업 성장지원사업」을 함께 수행하며 ‘캐치잇 잉글리시’의 시장 판로 확대를 위한 글로벌 광고 플랫폼 구글 애드워즈와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선진국에선 교육에 정보기술(IT)을 접목한 ’에듀테크‘를 활용해 교육혁신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관련 시장을 다음 격전지로 주목하고 있고 산업규모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제주의 독보적 스타트업의 다음 활약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문의】 (재)제주테크노파크 디지털융합센터 SW융합사업팀 (☎720-3741)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