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여름철 대비, 보다 쾌적한 공영버스 이용환경 개선 추진!

제주시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대비하여 시민들께 보다 쾌적하고 청결한 대중교통 이용환경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공영버스 전 차량에 대하여 냉방장치, 좌석․창틀 청결상태 등 내부환경에 대한 개선조치와 더불어, 6월중 신형 15인승 소형버스 5대를 새로이 운행해 나갈 계획이다.

중점 개선사항으로는 공영버스 보유차량 57대(대형38, 중형 19)에 대하여 내․외부 차량 청결상태(좌석 등 청결상태, 차량외관 및 도색상태 등)를 정비하여 내․외부 청결도를 향상시키고, 특히 여름철을 맞이하여 냉․난방기 작동상태 및 창문 관리상태 등을 집중 정비하여 시민들이 쾌적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승․하차문, 안내방송장치 신호 및 작동상태 점검, 노선 및 행선지 표기 등 시설물 정비를 통해 이용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해나가는 한편, 차량내 비상망치, 소화기 등 안전장구 상태를 점검하여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버스 이용객 불편이 없도록 관련 각종 내부 부착물(금연, 요금표, 버스운전자격증 등 안내문)도 재정비한다.

아울러 6월중 신형 15인승 소형버스 5대에 내․외부 편의시설 설치를 완료하고, 읍면지선에 운행함으로써 지역 여건별 맞춤운행으로 대중교통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시는 앞으로도 연중 최상의 차량상태를 지속 유지하여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