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포토뉴스
제주산림항공관리소, 소나무 재선충병 2차 항공방제 실시- 6월 12일 ~ 6월 14일 오전6시~10시까지 3차례 걸쳐 항공방제에 총력

제주산림항공관리소는 최근 소나무 재선충병 항공방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5/30 ∼ 6/1 1차 소나무 재선충병 항공방제를 실시하였으며, 6월 12일부터 14일까지 2차 항공방제를 실시한다.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 항공방제가 진행될 예정이며, 항공방제 특성상 기상여건 및 헬기운항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

항공방제 대상지역은 제주시 오라동(제주cc일대), 애월읍 유수암리(노꼬매오름일대), 서귀포시 색달동(어오름일대) 등 소나무 재선충병 감염 우려목, 매개충 서식처로 확산이 우려되는 곳 등 약 1,000㏊ 면적을 대상으로 항공방제가 이뤄진다.

항공방제에 앞서 주민들의 이해와 항공방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사항을 숙지하여야 한다.

방제기간 내에 방제지역 내에서 양봉의 방봉은 삼가야하며, 등산 및 산책을 자제하고, 방제지역 주변인가에는 빨래 및 산나물 채취에 주의가 필요하며, 항공방제 특성상 저고도에서 약제를 뿌려야 효과적인 방제가 이뤄지는 만큼 저공비행에 따른 소음과 강풍으로 가축이 놀라는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