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포토뉴스
제주관광공사, 글로벌 SNS 서포터즈 "제주愛-In" 모집제주를 보고, 제주를 알릴 외국인 유학생을 찾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제주여행의 매력 있는 콘텐츠를 공사와 함께 제작하고 알리는 역할을 담당할 제주도내 대학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서포터즈 ‘제주愛-In’ 10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외국인 유학생 서포터즈 ‘제주愛-In’은 ‘제주를 사랑하고, 제주에서’라는 의미가 담겨진 것으로 외국인 유학생 지인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 국가별 타깃 SNS 홍보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이번 모집을 통해 선발할 서포터즈는 제주도내 대학교에서 유학중인 유학생 10명과 지난 4월 글로벌 SNS 콘텐츠 이벤트를 통해 선발된 제주도외 대학교에서 유학중인 유학생 5명 등 총 15명의 외국인 유학생으로 구성된다.

제주愛-In 서포터즈로 선발되면 7월 중순에 예정된 서포터즈 발대식과 1박2일 팸투어를 시작으로 올해 11월까지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며, 매월 1회 이상 대상국가의 여행트렌드에 맞는 제주의 매력 있는 콘텐츠를 취재·제작하여 비짓제주와 공사 SNS를 통해 홍보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서포터즈 선발 방법은, 6월8일부터 6월17일까지 비짓제주(www.visitjeju.net) SNS를 통해 응모한 지원자 중 SNS 활동내용과 자신의 SNS 계정에 올린 제주와 자국의 비교 문화 콘텐츠에 대한 평가를 통해 6월22일 최종 선발된다. 지원자격은 대상국가의 언어로 콘텐츠 구성과 제작이 가능해야 하고, SNS활동을 활발히 하는 제주도내 대학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이면 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SNS 서포터즈 모집을 통해 친구, 가족 등 외국인 유학생 지인을 활용한 제주관광콘텐츠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라며 “유학생 시선으로 보고 제작된 제주관광콘텐츠는 향후 비짓제주 해외 국가별 테마콘텐츠 제작 및 해외 국가별 맞춤형 SNS 홍보를 위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문의 : 제주관광공사 관광산업처 740-6930.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