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포토뉴스
제주국제공항 교차로 상습 교통체증 해소된다!- 제주시, 용역비 4억원 투자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시행

제주시에서는 그동안 제주국제공항 교차로의 상습 교통체증으로 공항을 이용하는 도민 및 관광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제주국제공항 진출입 교통체증 해소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6월부터 본격 착수한다고 밝혔다.

제주국제공항은 ‘17년 말 기준으로 연간 2,915만명이 이용하는 공항으로서, 한국은행 제주본부에서 발간한 지역경제보고서(2016. 8월)에 따르면 연동~공항입구의 통행속도는 19.3Km로서 서울도심의 통행속도인 19.6Km보다 더 느린 것으로 조사되어 교통체증이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제주시에서는 ‘16년 제주공항 주변도로 교통영향분석 개선대책용역을 시행하였으며, 그 결과 제주국제공항 입구 교차로의 교통혼잡 해소를 위하여 별도의 입체교차로(L=415m)가 필요한 것으로 제안되었다.

앞으로 제주시에서는 금년중 실시설계용역을 마무리하고 사업비 150억원(국비 75억원, 지방비 75억원)을 투자하여 내년부터 교통체증 해소를 위한 입체교차로 시설을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본 사업을 통하여 제주국제공항을 이용하는 많은 관광객 및 도민들이 교통체증으로 인한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