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포토뉴스
창의․인성을 갖춘 제주 미래 인재, 함께 키우기제주시 관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지역아동센터 연계

제주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운영기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는 2018 제주시 관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및 지역아동센터 연계 창의․인성 프로그램 운영 지원 사업 참여 기관을 6. 8.(금)까지 모집한다.

센터는 제주시에서 아동․청소년들이 많이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및 지역아동센터와 협의회 등을 통한 협력관계를 맺고 아이들에게 필요한 역량을 함께 충족시켜 줄 수 있는 활동으로 창의‧인성 프로그램 운영 지원 사업을 계획하게 되었다. 올해 연계 사업 운영을 위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협의회(4.26.),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협의회(5. 9.) 개최하였고,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2018 제주시 관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지역아동센터 연계 창의․인성 프로그램 운영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

지원사업의 내용으로는 자기주도성, 창의력 향상, 인성 계발을 도모할 수 있는 교육활동으로 창의성 증진, 제주 역사‧문화예술‧공동체 이해 활동, 아동 상담 및 가족과 함께 하는 인성교육, 미래인재‧창의인성 리더 양성 등을 위한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게 된다.

신청 방법으로는 센터가 선정한 우수‧신규 개설 프로그램을 선택하거나, 기관에서 소속 아이들의 흥미와 관심, 특성에 맞게 기획한 프로그램을 센터 홈페이지(www.jjsdl.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아동‧청소년의 교육 복지를 위해 지역기관과 협력적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제주 지역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교육 내용·방향 등을 함께 고민하고 공동의 노력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센터는 2017년에도 제주시 소재 청소년방과후아데미 5개 기관, 지역아동센터 19개 기관과 함께 학습컨설팅을 비롯한 95개 교육활동을 통해 1,100여명의 아이들에게 자기주도적 학습역량 및 창의․인성 계발, 진로진학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제주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748-8101)로 할 수 있다.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