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제주시, 2018년도 개별공시지가 열람 실시- 4월 13일부터 5월 2일까지 열람 및 의견제출 -

제주시는 도로, 하천 등 비과세 토지를 제외한 관내 318,565필지에 대한 2018년 개별공시지가 주민열람 및 의견 제출을 받을 계획이다.

열람기간은 4월 13일부터 5월 2일까지이며, 장소는 제주시청 종합민원실,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 또는 시 홈페이지(부동산/주택>부동산정보통합열람)에서 할 수 있다.

이번 개별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에서 지난 2월 13일 고시한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토지특성을 고려하여 산정한 후 감정평가사 검증절차를 거쳐서 최종적인 결정‧공시에 앞서 주민열람을 하는 것이다.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견 제출은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인근 토지지가와 균형, 토지이용상황 등 전반적인 사항을 열람한 후 의견이 있는 경우 열람 기간 내에 제주시 종합민원실 또는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에 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주시(종합민원실) 관계자는 의견서 제출 건에 대해서는 감정평가사 재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처리결과를 통지할 계획이라면서 적극적으로 열람하여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2018년도 개별공시지가는 오는 5월 31일 최종 결정‧공시될 예정이며, 각종 세금 및 개발부담금 등 부과기준으로 사용된다.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