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포토뉴스
- 지구에 생명을 불어넣고 지구환경을 살리는 -2018 지구환경축제에 놀러 오세요!

제주시에서는 오는 4월 21일(토) 오전 11시부터 제주시민복지타운 광장 일원에서 제48회 지구의날(4월22일)을 기념하여 2018 지구환경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2018 지구환경축제는 올해로 제16회를 맞이한 지구환경축제는 지구 환경에 대한 시민의식 및 저탄소생활 확산을 위해“함께해요! 숨쉬는 지구!”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무대행사, 체험프로그램, 환경나눔장터, 전시․홍보관, 자전거 마당 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이 행사장 일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 운영은 무대행사가 오후 1시부터 메인무대에서 진행되며 레크리에이션, 지구의 날 퀴즈, 그린 사이언스 쇼, 그린 공룡뮤지컬, 그린 버스킹 공연을 통해 축제장을 찾아온 가족들이 함께 어울리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체험프로그램은 어린학생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녹색실천을 즐기고 배울 수 있도록 태양광자동차 만들기, 자전거 발전기 체험, 태양열 오븐기, 바다쓰레기로 뚝딱뚝딱 지구사랑, 환경지킴이 드론체험 등 총28개 부스를 운영한다.

이밖에도, 아끼고 나눠 쓰는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나눔 장터와 어린이 벼룩시장이 운영되며, 자전거 이용활성화를 위한 자전거 마당과 저탄소녹색생활 홍보관 등 다양한 종류의 전시․홍보관도 운영될 예정이다.

제주시는 이번 축제가 하나뿐인 지구를 위해 진행되는 축제인 만큼 그 의미를 되살려 쓰레기 없는 행사로 진행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하였고, 아울러 많은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축제장을 찾아와 저탄소 생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건강한 지구를 지키기 위한 생활 속 작은 실천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48회를 맞이하는 지구의 날은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발생한 원유 유출사고를 계기로, 1970년 4월22일 미상원의원 게이로드 닐슨과 하버드대학생 데니스 헤이즈를 중심으로 기념행사가 개최된 것에서 비롯된 기념일이다.

<관련사진> (2017 지구환경축제)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