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연북로 완전 개통! 번영로~삼화지구간 도시계획도로 착수제주시 496억 투입, 연북로 11.5km중 미개설구간 1.96km 착수

삼화지구내 공동주택 입주 등에 따른 교통량 급증으로 상습 교통 체증을 겪고 있는 연북로의 미개설구간인 번영로~삼화지구간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이 본격 착수될 예정이다.

이번에 개설되는 구간은 연북로 총연장 11.5km 중에서 번영로~삼화지구간 1.96km 구간으로서 그동안 도로 미개설로 출퇴근 시간 인근 번영로와 연삼로를 오가는 차량들의 상습 정체로 조기에 도로 개통을 요구하는 민원이 끊임없이 제기되어 왔다.

이에 따라 제주시에서는 지난 2016년부터 총 사업비 496억원(보상 229억원, 공사 267억원)을 투입하여 총연장 1.96km에 대해서 도로폭 35m(왕복 6차선)로 개설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내년 하반기 도로 개통을 통하여 교통체증을 해소 할 계획이다.

제주시에서는 금번 도로개설공사 시행으로 제주시 동․서부를 잇는 주간선 도로의 완성과 함께 교통체증이 심각한 번영로와 연삼로의 교통량 분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도시기반시설 확충으로 교통체증 해소와 보행자의 안전을 위한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