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제주시 공영버스 운행개선으로 이용객 편의 증진<제주시 읍면지선 노선연장 및 조정, 시내급행버스 정차역 확대>

제주시는 읍면지선 및 시내급행버스 운행 모니터링에 따른 이용객 불편사항을 해소하고자 3월 10일자로 일부노선에 대하여 노선연장, 시간표 부분조정 등 운행형태를 개선할 계획이다.

우선 시내급행 노선(하귀초 ~ 함덕)에 대하여 3. 10일자로 함덕환승정류소(서우봉 해변)에서 종점 방면 운행시 이용객 접근성 및 편의 증대를 위해 신사동 마을을 추가 정류소로 지정하였다.

이는 시내 주요 환승지점을 빠르게 이동하는 급행버스 도입취지에 맞게 무분별한 정류소 증가는 지양하되, 구간내 정류소 간격이 지나치게 길거나, 이용객 수요가 많은 곳은 추가 정차 할 수 있도록 지속 검토 및 개선해 나가는 취지이다.

또한 읍면지선의 경우 711-1번(김녕~덕천~송당~세화 ~해녀박물관) 노선에 대해 첫차 운행시 출발시간을 일부 조정(6:55→7:10)하여 대천동~송당~세화고 구간 등교 및 출근시간대 이용편의를 개선하고, 711-2번은 덕천삼거리까지 노선연장을 통해 지역주민 접근성 향상에 기여코자 하였다.

아울러 제주시는 올해 상반기중 15인승 소형버스 5대를 추가 구입하여 읍면지선 이용객 저조 노선에 투입하여 운행효율성을 높이고, 시민에게 더욱 질 좋은 대중교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