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포토뉴스
제주시, 고품질 상담서비스‘시민 사랑방’운영 개시- 복합민원(지적·부동산·세무건축 등), 주민불편 상담 -

제주시는 3월 5일부터 제주시청 종합민원실내에 『시민 사랑방』을 설치하고 주민생활과 밀접한 지적·부동산·세무분야 등 복합민원과 주민불편 사항에 대한 고품질 상담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시민 사랑방』 운영은 복합민원에 대해 담당공무원들이 충분한 상담시간 부족으로 인해 불친절 사례가 발생하고 있음에 따라민원상담관을 위촉하여 민원상담 서비스를 향상시키고자 함이다.

민원상담관은 각 분야별 전직 공무원 3명을 위촉하여 풍부한 행정경험과 노하우를 살릴 수 있도록 했으며, 분야별 상담 일자는 △ 지적 및 부동산 관련 분야는 월·화요일 △ 세무 관련 분야는 수·목요일 △ 건축 관련 분야는 금요일에 상담이 가능하다. 상담시간은 매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시민 사랑방』 이용을 원할 경우 분야별 상담운영 일시에 맞추어 제주시청 종합민원실로 방문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제주시 종합민원실(실장 홍창진)에서는 “고품질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설된 『시민 사랑방』에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 눈높이에 부응하는 맞춤형 민원시책을 계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