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포토뉴스
재)제주테크노파크, 아트토이전시회(‘Stand for Jeju’) 개최-제주문화원형을 소재로 한 아트토이&캐릭터 공모전 당선작 시장 진출 지원!-

(재)제주테크노파크는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원으로 아트토이전시회(‘Stand for Jeju’)를 1월 19일(금)부터 1월 26일(금)까지 8일간 리리앤델리 갤러리(서울 연남동)에서 개최한다.

본 전시회는 지난해 진행된 ‘2017 아트토이&캐릭터 공모전’ 제주주제(해녀, 메밀, 오름, 녹차) 당선작에 대한 전시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2017 아트토이&캐릭터 공모전’은 지난 2015년에 시작해 3년째 진행되고 있는 전국 유일의 아트토이 공모전으로 ‘제주주제’와 더불어 매해마다 전국에서 많은 작품이 접수되는 아트토이 작가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번 전시를 통해 만날 수 있는 있는 제주주제 작가(팀)들은 ‘제주와 해녀’의 (유)당이바당(대표 나안나), ‘제주와 메밀’의 니니(대표 서현진), ‘제주와 오름’의 오를레히(대표 방선희), ‘제주와 녹차’의 떡도우(대표 박진아)이다.

이번 전시 행사는 공모전 당선작들의 아트토이 작품홍보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하여 개최하며, 행사 첫날인 19일(금) 17시에는 전시 오프닝행사가 개최되며, 관련 바이어들도 초청하여 작가(팀)들과의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본 전시회는 콘텐츠 기업 및 캐릭터에 관심이 있는 구매자는 물론 일반시민 모두가 자유롭게 참관할 수 있으며, 직접 제품의 구매도 가능하다.

(재)제주테크노파크 관계자는 “본 행사가 시제품 제작 지원 결과물에 대한 공동 홍보 마케팅, 기업과의 콜라보 출시, 유통망채널 진출 지원 등의 사업화 지원 기회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준비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아트토이: 아트토이는 '플랫폼 토이', '디자이너 토이'라고도 불리는데, 기존의 장난감에 아티스트나 디자이너의 그림을 입히거나, 디자인에 일부 변형을 입힌 장난감을 통틀어 이르는 용어를 말한다.

문의: 제주테크노파크 디지털융합센터 ICT융합기획팀(720-3757)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