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포토뉴스
제주지역 청소년활동 홍보, ‘수눌음’ 으로 함께해요!-청소년수련시설·단체 ‘수눌음 아웃리치’ 홍보지원 사업-

제주특별자치도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옥련)는 도내 청소년수련시설과 단체를 대상으로 시설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수눌음 아웃리치’ 홍보지원 사업을 진행하였다.

청소년수련시설·단체 ‘수눌음 아웃리치’ 홍보지원 사업은 도내 청소년수련시설과 단체에 신청을 받아 권역별로 홍보계획을 수립하고 ‘수눌음’ 방식을 활용하여 홍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는 홍보물품(기념품, 현수막 등) 지원, 관련 학교 협조요청, 홍보 계획에 따른 컨설팅을 지원하며 홍보 진행에 따른 제반사항을 지원하였다.

2015년 4개 시설로 시작된 이 사업은 지속적인 관심과 현장호응 증가로 2016년 6곳, 2017년에는 10곳의 시설에서 참여하였으며, 지역 축제 및 행사, 인근 학교 등에서 홍보활동을 전개하였다.

지난 11월 29일(수) 참여 시설의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올해 사업에 대한 평가와 함께 향후 사업방향에 대한 개선사항을 논의하는 평가회를 가졌다. 사업평가에서 참여시설 모두 홍보지원 사업에 대해 높은 만족을 보였으며, 홍보효과로 참여 청소년의 증가와 모든 프로그램 모집 시 정원을 초과하는 효과를 나타내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수련시설 ‘수눌음 아웃리치’ 홍보지원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향후 사업 진행 시 에는 참여 시설들이 능동적으로 홍보를 계획하고 진행 할 수 있도록 직접 지원보다는 간접 지원하는 방향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문의 :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064)751-5041~3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