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제주지역 포상식 개최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2017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제주특별자치도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옥련)는 오는 12월 5일(화) 16시 미래컨벤션센터 1층 노블레스홀에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제주지역 포상식을 개최한다.

이번 포상식에서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금장 1명, 동장 6명,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서는 금장 4명, 은장 8명, 동장 51명이 포상을 받는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만14~24세 사이의 청소년들이 신체단련, 자기개발, 봉사 및 탐험활동을 통해 그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청소년 자신 및 지역사회·국가를 변화시킬 수 있는 삶의 기술을 갖도록 하는 국제적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9세~13세의 저연령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를 근간으로 국내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제주지역에서는 현재까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금장 2명, 은장 11명, 동장 47명,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금장 4명, 은장 18명, 동장 93명의 포상자를 배출하였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금장을 포상받는 신희도(도남청소년문화의집/대기고 1)학생은“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활동으로 호연지기를 키웠고, 뭐든지 스스로 하는 습관을 기르게 되었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앞으로도 많은 청소년들이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 참여하여 청소년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고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격려할 예정이다.

문의 :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 751-5041~3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