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포토뉴스
초록우산 부모성장 아카데미 효과성 높아‘우리가정의 혁신적인 변화가 있었다’고 소감 밝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문교정)은 2017년 10월부터 11월까지 제주지역 부모20명을 대상으로 ‘초록우산 부모성장 아카데미 기본 및 심화과정(8회기)‘을 진행하였다.

초록우산 부모성장 아카데미는 ‘부모의 의미, 부모의 역할, 사랑하기, 가르치기, 제대로 보기, 듣기, 표현하기’로 총8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모 스스로 내면의 힘을 키워 자녀를 건강하게 양육하고 부모도 함께 성장하는 교육이다.

초록우산 부모성장 아카데미는 생동감 있는 참여 위주의 교육으로, 참가 부모들은 ‘성장’과 ‘존중’에 핵심가치를 두고 스스로 실천 방안을 설계하고 실행한다.

이번 초록우산 부모성장 아카데미에 참여한 부모들에게 양육효능감(부모가 자신의 자녀에 대해 양육자로서의 역할을 바람직하게 수행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검사한 결과, 양육효능감이 평균 4.4점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초록우산 부모성장 아카데미가 부모들에게 양육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주는 큰 효과를 가져온 것이다.

초록우산 부모성장 아카데미에 참여한 조혜영 어머니는(35세․도남동) 부모교육을 통해 우리 가정의 혁신적인 변화가 있었다엄마인 내가 변하니까남편이 바뀌고 아이들이 바뀌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김성애 어머니는(40세․삼양동) ‘아이들을 위해서 왔는데 나를 위한 자리가 되었다. 하나의 씨앗을 갖게 되었다.’ 라고 긍정적인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제주종합사회복지관은 ‘부모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하다’는 가치관을 가지고 제주지역의 부모들이 올바른 양육태도를 가지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역주민을 위한 복지사업을 계속해서 수행 해 나갈 예정이다.

 

 

문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종합사회복지관 윤은혜 (064-753-2740)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