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기초학력 향상 지원 답(答) 현장에서 구하다!2018 기초학력 향상 지원 방안 모색 위한 권역별 기초학력 이야기 나눔터 운영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2018 기초학력 향상 지원 방안 모색을 위한 기초학력 이야기 나눔터’가 10월 17일(화)부터 10월 31일(화)까지 12교 권역별 중심학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권역별 기초학력 이야기 나눔터는 2016년, 2017년 기초학력 향상 직무연수 전문가 과정 이수교사와 2017 기초학력 향상 지원단이 3팀으로 나뉘어 지원을 하게 된다.

기초학력 이야기 나눔터 운영 목적은 2017년 기초학력 향상 지원 내용, 기초학력 향상 지원 업무담당자로서 어려운 점, 학급 및 학교단위에서의 다양한 기초학력 지원의 실제 및 노력 등의 공유를 통해 기초학력 업무담당자 및 관심 있는 교원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2018 기초학력 향상 지원 방안 모색을 위해 현장에서 답을 구하고자 하는 것이다.

기초학력 이야기 나눔터의 의견 중 지금 당장 지원이 필요한 부분, 2018 기초학력 향상 지원 계획 수립에 반영할 부분, 보다 장기적인 로드맵에 포함될 부분으로 나누어 반영할 예정이며 최종 정리된 의견은 현장과 공유하게 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기초학력 이야기 나눔터 운영을 통해 12개 권역별로 초등학교 이후의 학습을 위한 밑바탕이 될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인간적인 삶을 영위하기 위해 필요한 가장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능력인 기초학력을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각 교실, 각 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학생 지원의 실제를 공유함으로써 2018 기초학력 향상 지원 계획 수립을 위해 현장에서 답을 구할 수 있는 우문현답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