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포토뉴스
따뜻한 겨울 '에너지바우처' 신청하세요!- 10월 18일부터 읍면동 방문&전화 신청접수 -

제주시는 저소득층의 난방비를 지원하는 에너지바우처 신청이 다음달 18일부터 시작됨에 따라, 몰라서 신청 못하는 시민들이 없도록 개별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저소득층의 겨울철 난방비 부담 경감 및 서민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전기‧도시가스‧연탄‧등유‧LPG를 구입할 수 있는 전자바우처를 지급하는 사업으로 정부가 전액지원 한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현재 생계 또는 의료급여 수급자이면서 노인(만65세이상) 또는 영유아(만6세미만), 장애인(1급~6급 등록장애인) 및 임산부(임신중이거나 분만후 6개월 미만)를 포함하는 가구로, 자격이 되는 세대는 모두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난방용 등유나 연탄쿠폰을 지급받은 세대는 제외된다.

에너지바우처는 실물카드와 가상카드로 구분되며 실물 카드는 기존의 국민행복카드에 에너지바우처 기능을 탑재한 카드로 다양한 난방용 에너지원 구입이 가능한 장점이 있으며, 가상카드는 고지서상 요금 차감 방식으로 전기나 도시가스 중에서 택일하게 되고 판매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매월 요금이 자동으로 차감되는 편리함이 있는 전자바우처 방식이다. 발급받은 카드는 내년 5월말까지 사용해야 한다.

지원금액은 가구원수에 따라 1인가구는 8만4000원, 2인가구는 10만8000원, 3인이상 가구는 12만1000원으로 차등지급한다.

대상자는 신분증과 최근에 납부한 전기요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되며 거동이 불편하거나 직접 방문신청이 어려운 시민들은 담당 공무원이 전화로 구두 동의를 받아 직권 신청도 가능하니 읍․면․동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시에서는 저소득 가구의 에너지 비용 경감 등 사회적 소외계층에 대하여 연차적으로 에너지복지 지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15년부터 에너지바우처 지원사업이 시작되어‘16년까지 지원받은 저소득 가구는 모두 8,922가구로 8억2천8백만원이 지원되었으며 앞으로 대상자들에게 적극 신청을 안내(우편, 문자발송 및 전화안내)하여 모든 많은 가구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