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고객 맞춤형 가족관계등록 서비스 주력- 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 혼인신고기념 축하카드 등 민원편의 제공 -

제주시는 민원욕구에 부응하고 신속한 처리를 위해 마련된 고객 맞춤형 가족관계등록 관련 시책사업들이 시민들에게 많은 편의와 신뢰를 얻고 있다.

제주시에서는 가족관계등록 신고 유형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특히, 사망신고시 △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 혼인신고시 △혼인기념 축하카드 제공, 출생신고시 자녀 출생을 기념하는 △출생자 기본증명서 우편발송, 가족관계등록신고 △처리결과 문자 전송, △가족관계증명서 영문번역서비스 등 다양한 시책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처리결과를 보면 안심상속원스톱서비스 634건, 혼인기념 축하카드 400건, 출생자 기본증명서 발급 1,237건, 가족관계등록 신고 처리결과 문자전송 7,096건, 가족관계등록 영문번역서비스 239건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 시책들을 제공하여 시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제주시에 따르면 8월말 현재 가족관계등록신고 접수 처리건수 제주시읍·면 포함 전체 11,278건중 제주시 8,647건으로 전체건수 중 76%를 접수 처리하였다.

앞으로도 제주시 종합민원실 홍창진 실장은 “다양한 가족관계등록 시책개발을 통해 고객 한분 한분마다 세심하게 배려하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라도 밝혔다.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