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포토뉴스
아름다운 청정 제주바다에서 낚시의 매력 만끽!- 제20회 전국바다낚시대회 / 9.10일 제주시 해안도로에서 개최 -

레저스포츠의 메카! 제주의 청정바다에서 고품질, 고부가가치 레저·스포츠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2017 제주레저스포츠 대축제의 일환으로 제20회 전국 바다낚시대회가 오는 9월 10일 제주시 해안도로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번에 개최되는 제20회 전국바다낚시대회는 아름다운 제주절경과 함께 바다낚시의 매력을 국내·외에 알리고, 레저스포츠 인구의 저변 확대를 꽤하면서 국내외 낚시 동호인 250여명의 강태공들이 참여하며, 20회 성년을 맞이하여 참가비를 무료로 하여 바다낚시 붐을 조성한다.

본 대회는 9. 10일 08시부터 13시까지 전국에서 모인 강태공들이 자웅을 겨루게 되며, 대어상 (1등)은 상패와 부상 200만원, 2등은 100만원, 3등은 50만원, 4등부터 10등까지는 낚시용품 등 푸짐한 상품이 주어진다.

또한, 특별상으로 환경을 사랑하는 조사에게 주어지는 환경상, 화합상, 감투상, 행운상도 함께 시상하게 된다.

제주시에서는 앞으로도 아름다운 자연과 천혜의 절경을 소재로한 제주형 레저스포츠를 부각하여 고부가가치의 체험형 레저스포츠 관광객 유치와 레저스포츠관광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제주레저스포츠대축제는 지난 8월 25일 레저스포츠 축제 개막행사와 전국생활댄스경연대회를 시작으로 철인3종, 인라인하키 대회가 제주시 일원에서 개최되었으며, 9월 15(금)∼17일(일)까지 전국윈드서핑·카이트보딩대회가 금능해수욕장에서 9월 27(수)∼28일(목)에는 돌이멩이 골프대회가 오라골프장 및 도내골프장에서 개최되며 생활체육 동호인과 가족 등 레저스포츠 관광객 유치 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돌이멩이 골프대회는 참가자를 도외 골퍼들로 한정하여 부부대항전, 남녀 개인전으로 “사랑과 추억의 골프대회”로 개최된다고 밝혔다.

《2016년 전국바다낚시대회 사진》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