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포토뉴스
한·중·일 어린이들의 동심을 만끽하세요!- 9. 18 ~ 9. 29, 제주아트센터 갤러리에서 어린이 미술작품 한 자리에 -

제주시와 국제자매결연을 체결한 도시의 어린이들의 순수한 미술작품을 동시에 관람할 수 있는 『한·중·일 어린이 서화(書畫) 교류전』이 9월 18일부터 9월 29일까지 12일간 제주아트센터 1층 갤러리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에는 중국 광서장족자치구 계림시, 일본 효고현 산다시 3개국 어린이 미술작품 총 97점이 선보인다. 제주시 초등학생 방과 후 활동 프로그램 우수작품인 회화 및 절화 37점, 중국 계림시 어린이 회화작품 20점, 일본 산다시 어린이 회화 20점과 서예작품 20점을 감상할 수 있다.

이 행사는 3개국 어린이들의 순수한 동심이 담긴 미술작품 합동전시를 통해 다른 문화에 대한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고 성장기 아이들에게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

이들 작품은 9월 제주전시회를 시작으로 10월에는 중국 계림시 소년궁에서 전시될 예정이고, 11월에는 일본 산다시에서 10일간 전시될 예정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한·중·일 어린이 서화 교류전』이 각 도시간 관계를 증진시키고 문화예술분야의 민간교류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