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JDC, 제주특별자치도감사위원회 및 제주대학교병원과 감사분야 협력강화 협약 체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상임감사 김치영, 이하 JDC)는 8월 10일 제주특별자치도감사위원회(위원장 오창수), 제주대학교병원(상임감사 김영준)과 감사분야 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세 기관의 감사인력 교류 및 감사지식을 공유함으로써 감사역량을 강화하고, 감사인의 전문성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감사인력 교류 및 교차 감사 실시 △감사정보, 감사기법,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세 기관의 감사역량 제고 △합동세미나 및 교육 공동운영, 감사자문 등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협력하게 된다.

JDC 김치영 상임감사는 “앞으로도 선진 감사기법을 지속・공유하고, 협약기관 간에 직접 감사인을 파견하는 등 감사업무 협력을 통해 각 기관의 감사 전문성과 청렴도를 높이는데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DC는 2017년 1월 한국감정원과 감사역량 강화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교차 감사를 진행했고, 6월에는 한국지역난방공사와 감사 및 청렴분야 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하는 등 감사인력 교류 및 감사지식 공유를 통한 감사역량 강화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한 노력에 주력하고 있다.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