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포토뉴스
제주 최초 제주시‘제주 독서문화대전’열린다- 책으로 가득한 섬, 이야기가 있는 독서축제 -

제주시에서 도민과 관광객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책 축제인 ‘제주 독서문화대전’을 제주에서 최초로 개최한다.

‘제주 독서문화대전’은 오는 11월 4일 ~ 5일(2일간) 시민복지타운 일대에서 제주와 책·문화를 주제로 한 대규모 북(Book) 페스티벌로 진행된다.

제주시에서 주최하고 제주 독서문화대전 추진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제주에서는 처음 시도하는 만큼 도민 책·문화 축제로서 책과 제주 고유의 문화가 어우러진 가장 제주적인 책 축제로 운영 된다.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 개막행사로 작가 북 콘서트 및 축하공연을 진행하고 도내 도서관, 제주지역서점, 소규모 동네책방, 독서동아리, 독서관련 기관·단체 등이 참여하는 특색있는 프로그램과 독서토론회, 작가 릴레이 콘서트, 시낭송회, 전시·체험부스, 헌책교환 등 책을 주제로 한 다양한 독서체험프로그램이 진행 된다.

이에 앞서, 독서문화대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제주지역 사서를 중심으로 한 실무추진단을 구성하였으며, 실무추진단에서 계획한 내용을 검토 심의하는 ‘제주독서문화 추진위원회’(위원장 장영주)를 지난 8월 8일 위촉하여 활동하고 있다.

이밖에도, 제주시민들의 독서문화대전에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오는 29일까지 ‘제주 독서문화대전’ 슬로건을 공모할 예정이며 우수 작품에 대해서는 소정의 상금을 지급한다.

제주시는 ‘제주 독서문화대전’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책 읽는 도시’ 제주를 널리 알림은 물론 주민들을 위한 소통과 만남, 이야기가 있는 행복한 독서문화 향유의 장으로서 역할을 기대하며 제주 도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