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정착주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공모- 정착주민과 지역주민간 상생 협력 도모, 지역사회 일원으로 정착 -

제주시에서는 제주에 새로운 터전을 마련하여 정착하는 주민이 증가함에 따라, 정착주민과 지역주민간의 공동체 조성을 위하여 「정착주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 대상은 정착주민 지원관련 활동과 관련 사업추진 역량을 가진 법인 또는 단체이면 신청이 가능하고, 사업별로 500만원(자부담 10%이상)이내 4개사업, 20백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내용은 정착주민과 지역주민이 상호 교류활동을 통해 인식의 차이를 좁히고 상호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있는 사업이면 가능하다.

유형별로는 △ 공동체 조성을 위한 프로그램 △ 상호이해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 지역과의 소통을 위한 발전 사업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접수는 2017년 8월 31일까지 이며, 사업 세부내용은 제주시청 홈페이지 게시되어 있으며, 문의사항은 마을활력과(☏728-2621)로 하면 된다.

제주시에서는 이밖에 정착주민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귀농·귀촌 창업자금 융자, 귀농인의 집 조성, 귀농인 농가주택수리비 지원, 귀농인 귀농창업 현장실습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여 정착주민이 지역사회 일원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