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포토뉴스
도교육청, 중‧고등학생을 위한 생활 코딩 캠프 실시- 인터넷 시대에 필요한 웹 기반 서비스 교육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7월 31일(월)부터 8월 3일(목)까지 중학생 25명, 고등학생 85명을 대상으로 카카오 본사에서 ‘중‧고등학생을 위한 생활 코딩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중학생 6시간씩 12시간(2일), 고등학생 8시간씩 16시간(2일)동안 진행하고 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웹의 역사’,‘HTML수업’,‘서비스 완성하기(HTML, CSS적용)’ 및‘자바스크핍트 기본수업’을 포함하고 있어 인터넷을 사용하는 시대에 필요한 웹 기반의 서비스 제작 및 개선을 위한 코딩 교육과정이다.

또한, 이 행사를 위해 생활코딩, 오픈튜토리얼스*를 만들어 현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이고잉 프로그램머가 강의를 맡고 있으며, 카카오 및 제주정보교과연구회에서 기회를 제공하였다.

* 오픈튜토리얼스는 2012년 프로그래머 이고잉이 만든 비영리 생활코딩 교육사이트로, 가입한 사용자 누구나 자신의 지식을‘코스’로 만들어 회원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프로그램 코딩 웹 개발자와의 만남을 통해 생활의 일부가 된 인터넷의 웹의 역사와 의미 등을 자세하게 이해하게 되며 웹의 중요 기술인 HTML을 기반으로 코딩을 통해 웹을 제작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앞으로 소프트웨어 필수화에 따라 정보교과에서 배울 알고리즘 및 코딩의 무한한 가능성을 이해하고 이미 우리 삶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알게 되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