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삼삼오오 바르게 걷기 교실」참여율 높아- 걷는 것도 방법이 있나요? -

제주시 제주보건소(소장 송정국)에서는 시민들의 높은 호응 속에 「삼삼오오 바르게 걷기 교실」을 지난 7월 10일부터 8월 30일까지 시민복지타운 내 공원에서 매주 월․수․금 주 3회, 저녁 7시부터 1시간 동안 운영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밸런스워킹체조를 활용한 교육으로, 강의가 이루어 지는 동안 공원 내를 함께 걸어보며 틀어져있는 몸의 균형을 잡아 주는 올바른 걷기 자세와 근력을 강화시켜 주는 운동을 배울 수 있다.

걷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장소와 비용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활동으로 운동에 따른 신체의 위험 부담이 적으며 심폐 기능 강화, 고혈압 예방, 뇌기능 활성화, 골다공증 예방 등 각종 질환의 예방 및 치료 효과도 뛰어나 보편적이면서도 가장 자연스러운 운동이라 할 수 있다.

제주보건소에 따르면 「삼삼오오 바르게 걷기 교실」은 남녀노소 누구나 교육 기간 동안 전화로 간편하게 신청 및 참여가 가능하며 (☎064-728-8476), 올바른 걷기 운동의 보급 및 활성화를 위하여 확대 시켜 나갈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보건소에서는 일상 속 시민들의 걷기 실천을 지원 하고자 모바일 앱을 활용한 「걷기 마일리지」, 「삼삼오오 건강 걷기」 등 다양한 걷기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