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제주시, 착한가격업소 신규 지정 모집

제주시는 원재료 가격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가격안정으로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개인서비스 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7월 6일까지 착한가격업소를 신규 지정 모집하고 있다.

착한가격업소 신규 신청은 외식업, 이·미용업, 숙박업, 세탁업 등 개인서비스업이 대상 업종이며, 신청기간은 오는 7월 6일까지 제주시 지역경제과 또는 읍면사무소·동주민센터에 방문 신청 하면 된다.

지역 평균가격미만의 가격과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지닌 업소는 신청 가능하며 단, 최근 3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 영업개시 후 6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업소, 전국 단위 프랜차이즈 업소는 제외된다.

착한가격업소 지정은 신청업소를 현장 방문하여 현장평가를 실시하고 적격여부를 심사하여, 최종 제주특별자치도 및 행정자치부의 협의·조정을 거쳐 8월 이후 착한가격업소로 지정이 된다.

평가 기준은 착한 가격 뿐만 아니라 위생·청결 및 종사자 친절도 등 종합적인 면을 고려하여 심사하게 된다.

앞으로 제주시에서는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신규업소에 대해서는 표찰 및 지정증을 제작 지원하고, 착한가격업소 홈페이지를 통한 업소 홍보 및 쓰레기 종량제 봉투 지원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며, 착한가격업소를 지속적으로 신규 발굴해 나가고, 지정업소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모니터링 등 관리를 강화하여 지역물가 안정에 기여할 계획이다.

※ 착한가격업소 지정현황(‘17.6월말) : 95개소(외식업76, 이미용업16, 숙박업2, 세탁업1)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