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문화예술의 섬 제주, 청년들이 만들어간다문화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창업지원사업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는 청년들이 스스로 일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문화콘텐츠 분야 아이디어를 사업화 할 수 있도록 하는「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창업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본 사업은 3억2천만원을 투입하여 제주도에서 문화콘텐츠(출판, 만화, 음악,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방송, 광고, 캐릭터, 공연, 문화기획) 11개 분야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5개사, 예비창업팀(창업동아리 포함) 3개사를 대상으로 창업에 필요한 제반비용을 최대 4천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자격은 만 39세 예비창업자, 예비창업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정된 예비 창업가에 대해서는 창업에 필요한 제반비용, 교육을 지원하고 아울러 과제별로 전담 MP(과제관리전문가)를 배정하여 정기적으로 멘토링(창업, 비스니스모델 수립, 시장진입 등)을 18년도 4월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그리고 본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은 제주대학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유관기관과 연계한 사업지원은 물론 예비창업자와 창업자 간 교류회 등 다양한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선진사례 벤치마킹 등 다각도로 지원하는 한편 최종평가결과 성실실패청년에게는 원인분석 등 전문가자문을 통해 재기의 기회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청년들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활용한 창업 지원이 1회성에 끝나지 않고 차년도에도 단계별로 지원될 수 있도록 사업의 연속성을 유지하는 등 이력관리를 통해 청년창업생태계 조성에 기여함으로써 제주지역 일자리 창출 해소에 힘써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청을 원하는 예비창업자, 창업팀은 6월 12일(월)부터 23일(금) 사업획서 등 제반서류를 준비하여 신청하면 되며 본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제주테크노파크 홈페이지(http://www.jejutp.or.kr) 및 제주산업정보서비스(JEIS)(http://biz.jejut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제주테크노파크 디지털융합센터 ICT융합기획팀(720-3760)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