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국제청소년성취·자기도전포상제 기관 간담회

제주특별자치도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옥련)는 3월 16일(목)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운영기관 및 탐험활동제공기관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제주지역 간담회를 개최했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만14~24세 사이의 청소년들이 신체단련, 자기개발, 봉사 및 탐험활동을 통해 그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도전정신을 일깨우는 국제적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또한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9세부터 13세의 저연령 청소년이 꿈과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국내형으로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제주지역에서는 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광역사무국)가 2009년부터 청소년수련관, 문화의집 등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20곳,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11곳, 탐험활동제공기관 1곳의 운영기관을 선정하여 운영·지원하고 있으며 2017년 현재까지 총 109명의 포상청소년을 배출했다.

이번 간담회는 2017 제주지역 포상제 사업 활성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포상제의 핵심 활동영역인 탐험활동의 운영에 대한 지원방향 등 논의가 이뤄졌다.

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및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 대한 기관·단체·시설 및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적극적인 홍보와 더불어 운영지원, 컨설팅, 탐험활동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김미현 취재기자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현 취재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