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제주 시민단체, 탄핵은 "촛불의 혁명이자 승라"제주행동, 헌법재판소의 결정 "당연한 결과"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대통령의 파면이 결정되자 제주도내 시민사회단체는 환영입장을 발표했다.

박근혜 정권 퇴진 제주행동은 10일 논평을 통해 ‘탄핵 결정은 촛불혁명의 승리이자, 국민의 승리“라고 밝혔다

제주행동은 “역사적인 날로법재판소의 결정은 헌법정이와 양심에 따른 당연한 결정“이라면서 ”2017년 3월 10일은 민주주의가 살아나고 정의가 꽃피는 역사적인 날로 기록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결정은 헌법 정의와 양심에 따라 이뤄진 당연한 결정으로 박근혜와 그 일당들이 국정을 농단하고 국민을 농락한 그간의 사태를 원상태로 돌려놓은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헌법재판소의 탄핵 인용은 시작에 불과하다.”면서 “우병우 등 핵심 공범자의 구속수사와 처벌을 시작으로 박근혜 일당에게 뇌물을 마치며 자신들의 사익을 추구해온 재벌의 처벌이 남아있다. 또한 박근혜 정권의 연장을 위해 국민을 우롱해온 황교안과 자유한국당에게도 무거운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제주행동은 “검찰은 오직 국민의 민의만을 바라보고 국민의 명령에 따라 분명하고 엄정한 수사를 해야한다:”면서 “다시는 이러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일벌백계의 기회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제주도민 역시 역사적 승리의 주인공이다. 그간 촛불을 들고 민주주의 회복과 정의가 살아 숨쉬고, 평등한 세상을 열어가기 위해 노력해주신 모든 제주도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미현 취재기자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현 취재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