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우리의 물 ! 소중히 아껴 씁시다”물사랑 작품 공모도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포스터·산문·서각 3개 부문 공모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수도본부(본부장 김영진)는 UN이 정한 제25회『세계 물의 날』을 맞이하여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물을 아끼고 사랑하는 습관을 키워, 물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일깨워 주기 위해 도내 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물사랑 작품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공모부문은 물 아껴쓰기 실천, 수질오염 예방 등 물의 소중함을 알릴 수 있는 주제로 포스터(4절지, 394㎜×545㎜)와 산문(200자 원고지 7매 내외), 서각(가로20㎝×세로25㎝) 등 3개 부문이다.

공모기간은 오는 3월 10일(금)까지 이며, 초등학생 본인이 직접 제작한 1인 1작품에 한한다. 작품제출은 각 학교별로 상하수도본부 및 각 지역사업소를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서 할 수 있다.

이번 공모작품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추천을 받은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위촉한 후 입상작 80점을 선정하여 도지사와 교육감 등의 상장을 시상하며, 그 중 우수작에 대하여는 3월22일『세계 물의 날』 기념식 당일 시상하고,“제주 물사랑 홍보관”에 전시하여 깨끗한 우리 물의 소중함을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김미현 취재기자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현 취재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