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수렵면허시험 시행일정 확정

상‧하반기 2회로 나눠 실시되는 올해 수렵면허시험 일정이 최종 확정됐다. 

상반기 시험은 4월 29일(토), 하반기 시험은 7월 15일(토)에 시행할 예정이며, 시험 장소는 제주특별자치도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된다.

상반기 시험 접수는 오는 4월 3일(월)부터 4월 5일(수)까지이며, 하반기는 6월 19일(월)부터 6월 21일(수)까지 인터넷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응시원서  자치단체 통합 인터넷 원서접수센터 (http://local.gosi.go.kr)엣 접수한다.

시험과목은 총 4과목으로 △수렵에 관한 법령 및 수렵의 절차 △야생동물의 보호·관리에 관한 사항 △수렵도구의 사용방법 △안전사고예방 및 응급조치에 관한 사항으로 구분 시행되며,합격기준은 과목당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매 과목 40점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이면 시험에 합격하게 된다.

신규로 수렵면허를 받고자 하는 사람이면 응시할 수 있으며, 미성년자, 심신 장애자, 마약, 향정신성 의약품 또는 알콜중독자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정신장애자와 야생생물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으로 자격을 상실한자 등 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자는 시험을 볼 수 없다.

수렵면허 시험 합격자는 환경부 장관이 지정한 수렵 강습기관(야생생물관리협회)에서 강습을 이수하고, 주소지 관할 시장에게 수렵면허를 발급 받으면 된다.

수렵면허소지자는 수렵기간 동안 수렵활동과 재산상 피해를 주는 유해야생동물구제 활동 등을 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실시한 수렵면허 시험에는 총 88명이 응시해 80명이 합격(합격율 91%)한 바 있으며, 현재 도내에는 총 1,120명이 수렵면허를 소지하고 있다.

 

김미현 취재기자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현 취재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