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제주시 동부보건소,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 무료 실시만 65세가 되는 195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 대상

제주시 동부보건소(소장 김영희)에서는 다음 달 말까지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올해 만 65세가 되는 195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한 어르신부터 해당 되며, 접종장소는 주소지와 상관없이 가까운 보건소와 보건지소에서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매년 받는 인플루엔자와 달리 만 65세 이후 1회 접종만으로 폐렴구균 감염에 의한 심각한 합병증인 폐렴, 균혈증 및 수막염 등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잠복기가 1일에서 3일로 짧고 갑작스런 고열과 오한, 점액 화농성 객담을 동반한 기침, 흉통, 호흡곤란, 빈 호흡, 피로 및 쇠약감 등의 증상을 보이는 폐렴구균은 호흡기 비말을 통해 사람 간 직접 접촉으로 전파되며, 이로 인한 감염증은 호흡기 질환이 흔한 겨울과 초봄에 잘 발생한다.

동부보건소 관계자는 “폐렴구균이 혈액이나 뇌수막에 침투 할 경우 치명적인 합병증이 발생하게 되며, 특히 노년층의 경우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률이 20%에서 60% 수준으로 매우 높으므로 건강한 100세 시대를 위하여 한명도 빠짐없이 접종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김미현 취재기자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현 취재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