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
걸어서 여행하는 이들을 위한 길, 제주올레
   
 

걸어서 여행하는 이들을 위한 길, 제주올레

제주올레는 걸어서 여행하는 이들을 위한 길입니다. 온전히 걷는 사람들만을 위한 길, 걷고 싶은 만큼 걸을 수 있는 긴 길이 이 아름다운 땅, 제주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하여 끊어진 길을 잇고, 잊혀진 길을 찾고, 사라진 길을 불러내어 제주올레가 되었습니다. 차를 타고 다니는 여행이 띄엄띄엄 찍는 점의 여행이라면, 제주올레는 그 점들을 이어 가는 긴 선의 여행입니다. 점 찍듯 둘러보고 훌쩍 떠나는 여행에서는 볼 수 없었던 제주의 속살을, 제주올레를 걸으면 발견하게 됩니다. 아름다운 섬 제주를 걸어서 한 바퀴 돌 때까지, 제주 중산간의 숨은 비경과 작은 섬들의 저마다 다른 매력을 걸어서 느끼게 될 때까지, 제주올레 길은 계속 이어집니다. 

   
 

제주올레, 세상을 향해 열린 길

올레는 집 대문에서 마을 길까지 이어지는 아주 좁은 골목을 뜻하는 제주어입니다. 고어로는 오라, 오래라고 하며, 문을 뜻하는 순 우리말 오래가 제주에서 올레로 굳어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올레는 제주에만 있는 독특한 문화입니다. 검은 현무암으로 쌓은 집으로 가는 골목올레는 집과 마을을, 나와 세상을 이어 주는 길이며, 구불구불 이어지는 제주 돌담길의 미학을 보여주는 길입니다. 제주올레는 제주의 고유한 문화와 풍광을 자연 스럽게 보여주며, 제주를 세계와 이어주고 있습니다. 제주올레는 발음상 제주에 올래?라는 초대의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평화로운 길, 제주올레

제주의 아름다운 바다와 오름, 돌담, 곶자왈, 사시사철 푸른 들, 평화로운 마을을 품고 있는 제주올레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평화로운 길입니다. 제주올레는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마음껏, 그러나 조용히 이 길과 이 길의 자연과 하나가 되어 걷고 가세요. 가슴에 맺힌 상처나 복잡한 생각들은 모두 이 길 위에 풀어놓고 가세요. 제주올레에서 평화와 행복과 치유의 특권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제주광장  jeju@jejuopens.com

<저작권자 © 제주광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광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