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발행인 인사말 홈 > 안내데스크 > 발행인 인사말

지금 우리사회는 지도층이 저지른 심각한 ‘모럴헤저드’의 결과가 총체적 부실로 나타나면서 사회기반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사회 전반에 걸쳐 도덕불감증과 빈부격차, 중산층의 붕괴현상이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언론이 수수방관하는 사이에 변화를 거부하는 수구꼴통 세력이 밥그릇을 통째로 차지하고선 ‘노블레스 오블리제’ 정신은 눈을 씻고 찾아봐도 요원한 상태입니다.

이 어려운 시대상황에서 언론의 역할은 잘못되어가는 사회현상을 바로잡도록 올바른 오피니언리더가 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주광장은 도내에서 처음으로 미디어협동조합을 결성하여 창간하였습니다. 제주광장은 순수한 민간인들이 집합체로서 언론에 참여하는 것이기에, 이러한 제주광장이 실험정신은 제주사회를 이끄는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의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제주광장은 사실을 호도 또는 왜곡하거나 은폐하지 않고 정확하게 심층 보도하는 ‘탐사보도전문 언론’임을 기치로 내걸고 출발하였습니다.

제주광장은 어려운 환경을 핑계로 언론의 사명을 망각하지 않겠습니다.

제주광장은 결과의 평등이 아니라 기회의 평등이 주어지는 사회, 능력과 일의 성과에 따라 정당한 대가를 보장받는 정의사회 구현에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제주광장에 부여된 제주정신을 살려내기 위해 다양한 목소리를 흡수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제주광장은 편향되지 않은 중간지점에서 서민의 눈높이로 세상을 바라보면서 애환을 나누고자 합니다.

도민 여러분들께서 잘 한 곳에는 찬사를, 잘못한 곳에는 서슴없는 질책을 주시면 겸허히 수용하여 반영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5. 7.
제주광장 발행·편집인 이현민드림

 

Back to Top